디지털 제조장비 R&D전문인력
양성사업

기술정보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술정보

광학 표면 처리 시스템의 기술 혁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61회 작성일 20-11-02 09:46

본문

광학 표면 처리 시스템의 기술 혁신 

(주)리트젠 성오홍 대표이사


세계 최고 광 응용시스템, 25년의 기술력

25년 기술력 기반의 리트젠은 세계 최고의 광 응용표면처리 UV/LED/MIR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리트젠의 UV 시스템은 UV LED 및 램프에서 방사하는 자외선의 강한 에너지를 통해 액상 상태의 페인트나 잉크를 딱딱하게 경화시킨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CE 인증을 받은 리트젠의 UV 램프는 일본, 독일, 영국 등 기존 해외 유수 업체들과 경쟁할 수준의 기술성장을 이뤘으며, 수입에 의존했던 단계에서 국내 광학 시뮬레이션 및 정밀 기구 설계 기술을 통해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화시스템 독자개발에 성공한 리트젠은 국내 UV 경화 및 건조 산업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리트젠이 가진 기술 노하우는 한 마디로 광 응용표면처리 원스톱 솔루션으로 정의된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1:1 고객 맞춤 설계, 정확한 분석 기술, 그리고 고효율 장비를 보호하는 방열 기술 기반을 스마트폰, 반도체, 인쇄, 고기능 필름, 화장품 용기, 태양광, 바닥재, LCD/OLED, 자동차 내·외 장재, 컬러 강판 등의 다양한 제조 산업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리트젠은 고도의 정확성을 위해 광량 센서 개발로 성취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광량 저하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실시간 PLC 및 PC를 통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5년 동안 쌓은 리트젠의 기술력과 서비스는 고객의 신뢰와 생산 효율을 높여왔다.

또한 ‘응용광기술연구소’를 운영하며 정부 과제 사업 및 해외 신기술 및 사업 제휴를 맺고, 기술 우위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LED 시스템 판매 비중이 높아지는 만큼 LED 및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며 국산화 작업을 하고있다.


UV 살균 방역 기술·개발의 혁신

코로나19 위기에 따라 공기를 통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역제품에 관한 수요가 높아졌다. 

리트젠은 기존에 보유한 UV 기술을 이용해 공기 및 표면 살균 방역 장비를 개발하며 사업 영역을넓히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다. 

무엇보다도 뛰어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 동종업체보다 신속하고 빠르게 대응하며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살균기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이를 통해 리트젠은 대한민국 살균 방역 장비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앞서가게 됐다. 

감염을 예방 및 차단을 할 수 있는 UV 살균 제조업체로는 가장 최적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병원, 군대, 학원, 스포츠클럽, 레스토랑, 컨벤션 센터, 기업 사업장 등 무궁무진한 영역에 리트젠의 UV 살균기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개발된 리트젠의 살균기는 다양한 평형의 실내에 떠다니는 부유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UV 램프와 LED, 광촉매 공기청정필터, 음이온 발생기를 이용하여 살균하며 최고의 공기 살균기로 급부상했다. 

또한 리트젠의 공기 살균기는 스탠드형, 벽부착형, 그리고 탁상형으로 제작되었으며, 매일 사용하기에도 안전하다.

리트젠 성오홍 대표는 “ ‘남과 똑같이 해서는 남 이상 될 수 없다’ 라는 신념으로 고객들이 보내 주신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부단한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참여대학

참여기업